Microsoft Office 다크모드 사용, 설정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문서도구

Microsoft Office 다크모드 사용, 설정하는 방법

by 앱보이 2022. 6. 9.

 

안녕하세요. 오늘은 'Microsoft Office에서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모드는 화면을 어둡게 하는 기능으로 윈도우 자체, 앱, 프로그램 등등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프로그램에 해당이 되며, 오피스에서 직접 다크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문서 작업을 자주 하시거나, 눈의 피로도가 많으시다면 해당 방법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Microsoft Office 다크모드 적용하기


 

1. 우선, 오피스 프로그램을 열어주세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동일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아래는 word로 예시를 들어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word기준으로 프로그램을 열어 주신 분들은 왼쪽 하단의 [계정]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워드-열기-홈-계정-메뉴-선택

 

 

2. 계정에 보시면, 'Office 테마:'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여러 메뉴들이 나오며, 그중의 [검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word-office-테마-메뉴-선택-화면

 

 

3. 검정으로 선택을 하게 되면, 바로 다크모드가 적용되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참고 이미지를 보시면, 오피스 전체가 다크모드로 전환된 걸 볼 수 있으며, 워드 외에도 동일하게 설정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검정에서 다시 밝게 변경하고 싶다면, 2번 과정에서 흰색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word-다크모드-적용-된-화면

 

여기까지, 'Micorosft Office 프로그램의 다크모드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위 방법들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매우 간단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해당 프로그램 사용 시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간단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