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이모지(이모티콘) 단축키와 사용법
본문 바로가기
IT · Internet

윈도우10에서 이모지(이모티콘) 단축키와 사용법

by 앱보이 2021. 8. 19.

 

윈도우10의 간단한 기능으로 이모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이모티콘 / 기호를 말하며 이를 통해 채팅이나 문서를 작업할 때 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필요하거나 필요없을 수도 있는 기능이지만, 한번 쓰면 나름 매력에 빠지는 느낌도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소개하겠지만, 단축키를 누르면 간단하게 실행이 되며, 열린 팝업창을 통해 선택을 하시면 바로 입력이 됩니다. 기본 기능이지만, 다양하게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카테고리로 분류가 잘되어 있기도 합니다. 본격적으로 오늘의 내용을 소개하며,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이모지(이모티콘) 단축키? 사용방법?

  • 단축키 : 윈도우키 + . 를 눌러보세요.
  • 사용법 : 실행이 된 이모지 창을 통해 원하시는 곳에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 입력결과 : 🤣😣🍟🍔🍱

 

예시처럼 블로그의 글을 쓸 때 사용이 될 수도 있고 문서, 메모장, 채팅창 등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호환이 되는 모든 곳에 사용이 가능 하며, 한번씩 사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어서 이미지와 글로 설명이 이어지며, 함께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모지 창 보기, 사용법

이모지 창

 

안내된 단축키에 따라 실행을 한 모습입니다. 작은 팝업창이 나오며, 귀여운 이모티콘들을 확인하실 수 있었습니다. 이 중의 자신이 쓰고 싶은 곳의 선택을 해주시기만 하면 입력이 되게 됩니다. 웃는 얼굴 및 동물, 축하, 음식, 자동차 등등 아래의 카테고리도 있으며, 상황에 맞게 이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정표현

 

이번에는 감정표현을 할 수 있는 탭으로 넘겨봤습니다. 기쁠 때, 슬플 때, 애교 부릴 때 등등이 있었습니다. 기호를 조합하여 사용을 할 수도 있겠지만, 이미 만들어진 샘플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호창

 

흔히 특수문자라고 부르기도 하고, 많이 사용하는 기호들도 있습니다. 별표시가 될 수도 있고, 동그라미, 네모 등이 될 수도 있습니다. 비교적 많이 사용이 되진 않을 수 있지만, 간혹 문구의 강조가 필요하거나 효율적인 문서를 만들기 위해 등장하기도 합니다.

 

 

 

메모장에 사용하기

 

문서 작업 도구를 열어주셔도 좋으며, 저처럼 메모장에서 활용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단, 색상이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흑백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 부분도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용을 안하다가도 가끔? 장난을 칠 때? 혹은 문서를 풍부하게 할 때? 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가벼운 주제로 가져와 봤으며, 이런 것도 있다 정도로 알고 계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TOP